PR

[영남일보] 경산시-<주>이엠이코리아-경산지식산업개발<주> 투자협정 MOU 체결

게시판 상세보기
작성일 2021-04-09 14:22:20 조회수 211


경산시는 19일 <주>이엠이코리아(대표 김홍식), 경산지식산업개발<주>(대표 김상열)과 함께 경산지식산업지구내 이모빌리티산업 육성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투자협정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투자양해각서는 <주>이엠이코리아가 2023년까지 경산지식산업지구 내 1만2천562㎡ 부지에 약 100억원을 투자하여 60여명의 신규 고용을 창출하고, 경산시와 경산지식산업개발은 산업단지 부지 및 공장건립과 원활한 기업운영을 위하여 행정적 지원을 뒷받침한다는 내용이 담겨있다.

<주>이엠이코리아는 대구광역시 동구에 본사를 두고 전기자전거, 전동 스쿠터 등 스마트 모빌리티 제품을 생산·판매하는 업체로써 친환경 이동 수단의 대중화를 목표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특히, 연간 30만대 제조가 가능한 2차전지 자동화 생산라인을 구축하여 10~15만대 가량의 조립 완제품의 유럽 수출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이엠이코리아와 투자양해각서 체결로 경산시는 2차전지 배터리 생산이 가능한 기업을 유치, 2016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무선전력전송 산업과 연계된 충전기 관련 사업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국내외 경제가 어려운 시기에 과감한 투자를 결정한 <주>이엠이코리아 김홍식 대표에게 감사드린다. 투자 및 일자리 창출계획에 의한 원활한 기업운영을 위하여 인허가 사항 등 각종 행정지원을 신속하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경산=최영현기자 kscyhj@yeongnam.com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글 [경북일보] 경산시, 스마트 모빌리티 전문기업 ㈜이엠이코리아와 MOU 체결
다음글 [뉴스프리존] 경산시, 이엠이코리아와 투자협정 양해각서 체결